why not
웹앱 기초 본문
1. 웹앱(웹어플리케이션)의 동작원리 (동작 순서?)
1)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게 서버로 최초 요청(request)
2)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는 서버로 부터 최초 응답(response) -> html 구조 형태 보여줌
3) 서버로 추가 요청
4) 서버로 부터 추가 응답 -> CSS, JS, 이미지 등 다양한 정보를 내어줌
2. 로컬(Local) 개발 환경?
- 웹 사이트를 개발할 컴퓨터 환경
3. 웹 표준과 브라우저
3-1. 웹 표준?
-> 웹에서 사용되는 표준 기술이나 규칙 (W3C의 표준화 제정 단계의 권고안에 해당하는 기술)
3-2. 크로스 브라우징?
-> 조금은 다르게 구동되는 여러 브라우저에서, 동일한 사용자 경험(같은 화면, 같은 동작 등)을 줄 수 있도록 제작하는 기술, 방법.
3-3. 뷰포트(Viewport)?
-> 하나의 웹페이지가 출력(렌더링) 되는 영역
3-4. 렌더링?
-> 브라우저의 뷰포트에 웹 사이트를 출력하는(그림을 그려내는) 행위를 말함
4. 웹 이미지
4-1. 웹에서 사용하는 이미지?
4-1.1) 비트맵(Bitmap)
- 각각의 픽셀들이 모여 만들어진 정보의 집합. 레스터(Raster)화된 이미지라고도 부름.
- .jpeg .gif. .png (일반 사진, 이미지)
- 정교하고 다양한 색상을 자연스럽게 표현. 확대/축소 시 계단 현상, 원본 대비 품질 저하.
4-1.2) 벡터(Vector)
- 점과 선과 면의 위치(좌표), 색상 등 수학적 정보의 형태(Shape)로 이루어진 이미지.
- .svg (로고나 아이콘 등의 관리하기 용이한 머터리얼 디자인)
- 확대/축소에서 자유로움, 용량 변화가 없음. 정교한 이미지(인물, 풍경 사진 같은)를 표현하기 어려움.
4-1.3) 구분되는 이유?
- 단점과 장점을 서로 보완 할 수 있음 필요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됨.
4-1.4) Material Design(머터리얼 디자인)?
- 고품질 디지털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구글에서 만든 디자인 시스템
5. 오픈 소스 라이센스(저작권)?
- 어떤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 필요한 소스 코드나 설계도를, 누구나 접근해서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것.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지만 저작권은 붙어있다.
- '일반 개인이 사용 or 상업적 이용 가능’의 워딩이 있으면 무료 사용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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